오늘자 세계일보 에 재미있는 기사가 실렸다. 기사 본문은 파란 글씨를 누질러~~



face research 라는 사이트에서 각국 여자들의 평균적인 얼굴을 분석했다고 한다.
실제로 이 사이트 에 보면 재미있는 실험 많은데, 요새 아이폰에서도 있다는 얼굴 합성, 배우자와의 얼굴 조합을 통해 미리 알아보는 아기의 얼굴 등등을 있다. 얼굴 가지고 장난 치는 거야 ...아이폰에서도 되는 기능이니까 신기한 기술은 아니지만 이렇게 대놓고 전세계인들의 얼굴을 제대로 분석하는 사이트는 처음 본다.

 

나도 실험 하나를 해보고 싶어서 나도 모르게 로그인을 하고 얼굴을 입력했는데

 



얼굴을
인식시키기 위해서 사진에다가 초록색 십자가를 콕콕 입력시켜야 한다.

생각보다 얼굴을 정면으로 찍은 사진이 많이 없어서 고른 사진이 이거-_-

 

시리아 다마스커스에 있는 숙소에서 장난치다가 찍은 사진인데 얼굴이 참 푸르딩딩하게 나왔구나…

 

자기 얼굴을 입력 시키면 조금 있는 놀이거리가 많다. 다른 사람이랑 합성을 한자던지. 나랑 쟤랑 얼굴이 어떻게 다르게 생겼는데 과학적으로 분석할 있다. 뭔가 이런 기능은 성형수술을 생각하는 사람이 참고하면 좋을 같은데 말이지.

 

그런데 이렇게 자기 얼굴 입력하면 얼굴도 Korean 평균 얼굴을 분석하는 데에 쓰일 있는 건가?

엄마가 평균을 깎아먹지 말라고 했는데..

 

p.s. 아시아에서는 대만 사람, 서구권에서는 프랑스 사람 얼굴이 가장 아름다운 같다.

실제로 다들 저렇게 생기지는 않았겠지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