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에서 1박을 보곳으로 순천무진 게스트 하우스를 골랐다. 
우리의 선택 기준은

1. 순천만과 가까워야 하고
2. 가격이 저렴해야 하고
3. 교통편이 좋아야 한다

였는데, 이 곳은 그 모든 조건을 만족했다. 

[순천 무진 게스트 하우스]는 게스트하우스와 펜션, 캠핑장을 같이 겸하고 있어서 굉장히! 넓다. 
그 안에는 편의점도 있어서 외진 이 곳에서 밤 늦게 무엇인가 사러 나갈 곤란을 겪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게스트 하우스만 있으면 이정도는 아니었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팬션과 캠핑장을 겸하고 있어서 그런가 보다. 


# 지나가는 자동차가 찍혔
도로에서 오는 소음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데, 통행량이 적어서 그런 건지 방음이 잘 되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다. 
개인적으로 쿠바에서 도로 근처 숙소에서 밤잠을 설쳤던 기억이 있어서 도로가 가까운건 꺼리는데, 여긴 괜찮았다.

* 위치
67번 버스가 내리는 정거장과 굉장히 가깝다. 
순천 전 지역의 버스 정거장이 다 가까운 곳에 오밀조밀 모여 있어서 위의 문장은 뜻 그대로 버스 정거장과 가깝다는 말도 되지만, 
큰 길에 있어서 초행길인 사람도 찾기 쉽다는 뜻도 된다. 
우리는 밤에 도착해서 잘 몰랐는데, 아침에 보니까 거실 창문 밖으로 순천만의 전경이 다 보이더라, 순천만의 자랑인 갈대 열차가 지나가는 모습과 용산 전망대까지...굉장히 큰, 햇빛이 잘 드는 창이 있어서 전체적으로 쾌적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 글의 제목도 넓고 넓은.

# 거실 창문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이다. 내가 지금 바깥에 있는 느낌이 들 정도로 탁 트인 시야



* 가격
비수기의 게스트 하우스 베드 하나당 15,000원이다. 

* 방
베드가 굉장히 많으며 여자방, 남자방으로 나뉘어 있다. 
안에는 개인용 락커가 있고 침대 근처에 콘센트가 있다. 개인등이나 커튼은 없다. 


* 부대 시설
1. 샤워장
샤워장은 마지 고등학교 수련회장에서 본 것 처럼 넓찍한 공간에 샤워기가 한 벽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수건을 장 수 제한 없이 꺼내어 쓸 수 있다는 점과 뜨거운 물이 시간 제한없이 콸콸 나온다는 점,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가 구비되어 있다는 장점이다.
덕분에 나처럼 맨몸으로 간 여행자에게 아주 유용했다. 
다만, 여자 샤워실로 가는 길에 아무런 제약이 없어서 늦은 밤, 혼자서 샤워하는 여행자라면 샤워실을 벌컥! 열고 누군가 들어올 지도 모른다는 걱정에 후다닥 씻어야 할지도. 

2. 컴퓨터
너무 당연한가?
외국 게스트하우스의 느려터진 컨퓨터들만 만나고 다녔어서 떡하니 놓여 있는 초고속 인터넷 컴퓨터는 무진장 반가웠다. 

3. 편의점
두말하면 잔소리 ㅎㅎ
캠핑에 필요한 번개탄, 수저! 등의 용품들도 구비되어 있었다. 
편의점 뒤에는 식당이 있는데, 숙박객에게는 개방하기 때문에 음식을 만들어 먹고 그릇을 닦기 딱 좋을 것 같았다. 

4. 사장님의 인심
분명 조식포함이 아니었을 껀데 체크인 시간인 아침 10시가 다 되서 밥달라고 징징대는 우리들에게 김치볶음밥을 주셨다. 
'오늘 어디어디 갈꺼에요'하고 말씀 드리면 몇번 버스로 어디까지 가야하고, 그 관광지는 둘러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 다른 데를 가 보는게 여떻냐며 이것저것 친절하게 알려주신다. 
또 버스 시간과 애매하게 걸쳐 있는 우리에게 편의점에 놀러온 동생? 분께 우리 가이드를 부탁하셔서 정말 편하게 그 분의 차로 관광지까지 갈 수 있었다. 
편하다고는 하지만 배차 간격이 30분 가까히 되는 버스를 환승하며 다니다 보면 정작 구경하고 놀 시간이 적을 거라는 걱정 때문이었겠지. 
보통은 여행자여도 경계하기 마련인데, 사장님의 성향인지, 아님 젊은 여자 둘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다들 너무나 친절했다. 

* 총평
나처럼 혼자 혹은 친구랑 같이 다니는 여행자라면 좋아할 것 같다. 
넓고 깨끗해서 쾌적한 느낌을 주고, 순천만과도 가깝고(걸어서 5분) 가격도 저렴하고 부대시설도 펜션급이고 ㅎㅎ
친구가 아니라 가족들이 같이 다닌다면 게스트하우스가 아니라 펜션에 묵었을 텐데, 펜션은 들어가 보질 못해서 패스.

순천 무진 게스트 하우스

주소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대대동 560 (67번 버스 정거장 신석 역에서 내려 버스가 내려준 길을 따라 5분 정도 걸으면 왼편에 위치)

전화번호 : 010.9568.6677 / 061.746.6677

홈페이지 : http://www.moozin.co.kr

예약방법 : 전화 예약이 가장 간편하다

 

나 말고도 여러 분들이 다녀와서 좋은 후기를 남겨 주셨다.

1.

[흰 눈썹의 꿈 속 이야기]

순천 게스트하우스 추천 무진 게스트 하우스 정찰기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enoasis&logNo=110157458877

 

2.

무적함대님의 블로그

[순천여행]순천만에서 가까운 순천만무진게스트하우스 무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