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여행 경비에 관한 내용은 바로 쓰려고 했는데 

어쩌다가 해를 넘겨버린 비운의 자료 ㅠ

정확히 여행한 기간은 263일(대한민국 축 입국 스탬프 기준) 이고, 도장 찍힌 나라는 21개국. 
아시아, 중동, 유럽, 남미, 중미, 북미를 사아아알짝 돌았어요. 
혼자 다닌 기간이 절반, 동행이랑 같이 다닌 기간이 절반 정도에요. 
뭐 그렇다고 해도 방은 거의 도미토리로만 썼으니까 크게 의미가 있지는 않아요;

여행 나가기 전에는 9달이면 충분 할 것 같았는데 다녀오고 나니까 이거 뭐 여행 다녀왔다고 말할 정도로 창피한거 있죠.
 안 가본 나라도 많고 도시도 많고...

세상은 참 넓다!

그래서 다음 여행을 위해 경비를 정리 했었어요 ㅋㅋ

원래는 엑셀 파일인데 블로그에 엑셀 삽입이 안 되네요(방법 아시는분? ㅠ)

캡쳐를 해서 올렸으니 아래의 그림 파일을 보시면 한 눈에 알아보실 수 있을 꺼에요. 


◈ 생활비

지역 통화 는 총 체류기간동안 제가 쓴 지역통화의 총 합

원화 환산 환율 은 해당 지역통화 1원이 원화로 얼마인지?

그럼 지역 통화 * 원화 환산 환율을 하면 체류 기간동안 원화로 환산 했을 때 얼마를 썼는지 알 수 있겠죠?
그 내용이 나와 있는게 원화 합계부분이에요.

원화 합계/달러 는 체류기간동안 달러로 얼마를 썼는지

달러/체류 날짜 는 하루에 달러로 얼마를 썼는지



역시 인도는 저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어요. 

아, 그리고 아랍 에미레이트에서 쓴 돈은 잘못 쓴거 아녜요. 작정하고 돈을 많이 썼었음;



◈ 항공비



저는 전부 개별항공으로 여행을 헀어요. 

처음에는 저도 원월드와 같은 세계일주 항공권을 생각 해 봤었는데요. 

아무리 생각해도 개별항공으로 이동하는게 더 저렴 할 것 같더라구요. 
여행 끝나고 보니까 개별 항공으로 여행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가고 싶은 날짜에, 가고 싶은 도시로 바로 갈 수 있었으니까요 ^^*

그리고 국제학생증을 만들면서 SATA 학생 항공을 이용 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항상 항공권을 예약하기 전에 키세스로 문의 메일을 보냈었는데요. 이상하게 학생할인 항공권이 제가 찾은 최저가 항공권보다 10~20만원씩 비쌌어요. 왜일까요...

제가 주로 항공권을 검색했던 사이트는 

www.expedia.com
www.kayak.com
www.skyscanner.kr

을 먼저 검색하고 그 다음엔 항공사로 직접 들어가서 검색 했어요. (페루비안 항공이 이런 경우)

여행 끝나면 마일리지 많이 쌓였을 줄 알았는데 고작 제주도 왕복밖에 못하네요; 일본은 갈 수 있을 줄 알았는데 ㅠ


◈ 기타

멕시코 워크캠프 수수료 20만원
이집트에서 오픈워터, 어드밴스드 오픈워터 다이빙 자격증 67만 4000원
(다이빙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가격은 2010/06/17 - [세계여행/lovely planet.] - lovely planet. 이집트 에)


◈ 총경비

항공비   505만 5376원
생활비   1010만 2900원
기타      87만 4000원

전부      1603만 2276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