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당신이 행복할 때 내가 행복한 것이다. 혹 나에게는 정기장판

지난 겨울은 몹시 추웠고 겨울에 태어난 주제에 추위를 못견디는 나는 매일 저녁이 가장 큰 위기였다. 그래, 뭐 태어난 계절은 별로 중허지 않을 수도 있겠지. 아침에는 회사에 가야 한다는 학습된 강박 때문에 추위고 뭐고 생각할 겨를도 없이 용감하게 집을 나섰는데, 고된 노동 끝에 돌아온 나의 침대는 어쩜 그리 싸늘하게 식어 있는지. 
집에는 팔뚝 길이만한 전기장판이 하나 있는데, 유독 추운날이면 내 침대위에는 따뜻하게 뎁혀 있는 전기장판이 놓여 있었다 전기장판을 부둥켜 안고 하루를 마감하면서 나는 생각한다. 이 전기 장판은 엄마의 사랑의 증거다. 먼 훗날 내가 엄마를 싫어하거나 증오하게 되고 그 사랑을 의심할 때에 나는 이 전기장판을 생각할꺼다. 내가 따뜻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켜 놓은 작은 전기장판을.

+ Recent posts